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배당농부의 투자일기 4월 13일 - 4월 투자계획 중간 점검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마음으로 집에 왔네요^^ 3월 말에 제가 공개한 투자계획처럼 다들 잘 투자하셨나 모르겠네요.

이번달 제 투자계획은 3월 29일 투자일기에서 다음과 같이 공지했었습니다.

 

한국 - 반도체ETF, Sk하이닉스 : 현재 저평가구간이라고 판단. 20% 이상 수익률 기대.

         건설ETF : 부동산 경기 활성화 예상. 서울과 경기도 부동산 5곳 방문 후 확신.

         증권ETF : 주식 거래 활성화로 인한 수수료 수입 증가, 금리인하로 채권이익률 상승. 

         미래에셋증권 : 10년 장기 투자대상. 미래에셋증권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투자.

         KT&G : 미래에셋증권과 더불어 가장 사랑하는 회사. 4월에 1분기 실적 발표하게 되는데 100% 전분기보다 실적 하락합니다.^^ 이때 7만원대에 대량매수할 예정. 이 기업에서 올해 배당만 100만원 정도 받았네요.

         신한지주 : 금리인상 수혜주로 5년 투자대상. 견실한 기업운영과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금융투자 등 든든한 자회사 수입. 배당수익률 2%. 3번째로 사랑하는 회사^^

        

당분간 배당ETF는 매수하지 않습니다. 너무 많이 올라서 배당수익률이 2%가 될지 모르겠네요.

배당부자가 되기 위해 계속 보유만 하고 매도는 하지 않으려합니다.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한 폭락을 기대하며 그 때 매수하고자 해요.

 

유럽 - 유로스탁스ETF : 그리스 부채위기로 4월 중 폭락 예상. 매수 기회 노리고 있음.

          (제가 ETN을 추천해서 안사시는 분들 있을텐데 유로스탁스도 좋은 투자대상이에요)

         유럽고배당 ETN : 유럽양적완화 전까지는 폭락 때마다 매수 예정.

 

4월 투자를 중간점검해보면, 앞으로 투자계획은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종목을 계속 보유할 예정이구요.

지금 와서 보니, 반도체ETF와 신한지주를 제외하고는 엄청나게 급등했네요 ㅎㅎ 비록 저는 반도체와 신한지주에 약 25% 정도 투자하고 있다보니 좀 아쉽긴 하지만, 나머지 75%에서 약 20%정도의 수익률을 얻었어요^^

 

 

투자비중을 조정하여 예상수익률이 좋은 종목에 비중을 늘리기로 했어요~

 

              비중                  6개월 후 예상수익률

증권ETF   20%(미래에셋증권 포함)                    70%

건설ETF   20%                                            50%

반도체ETF  5%                                            20%

신한지주    5%                                            15%

 

타이거 유로스탁스ETF 5%                               20%

퍼펙스 유럽고배당ETN 5%                               30%

타이거 일본ETF         5%                               15%

코덱스 차이나 H ETF 10%                               60%

 

예비자금 25%

 

여러분도 좋은 포트폴리오를 짜보세요~

 

(투자에 참고하시되, 절대 몰빵은 금지에요^^ 분할매수/매도 안하면 개미는 무조건 지거든요~!)

 

----------------------

오늘 많은 댓글을 달아주셨는데요~ 다들 증권주 안산게 후회된다는 글이 상당히 많았어요.

증권주는 앞으로 계속 상승할까요? 그래요 상승하겠죠. 근데 폭락도 찾아올겁니다.

지금 사도 내일 떨어질수도 있고 오를 수도 있어요. 결국 분할매수가 답입니다.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라는 사실 명심하시구요!

저는 단지 조언만 드리는 것뿐이에요.

제가 증권사 직원도 아닌데 제 블로그 이웃분들께 주식을 사라고 강요할 필요는 없잖아요^^

항상 예비자금은 꼭 확보하시구 안전하게 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