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배당농부의 투자일기 5월 27일 - 절호의 찬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코스피가 폭락해서 -1.68%가 떨어졌네요. 증권주는 -3%이상 떨어졌네요. 건설주는 보합이군요. 은행주도 많이 떨어졌군요.

 

종목조언

 

   배당농부는 투자에 대해 단지 조언을 할 뿐이지만, 오늘은 정말 매수하기 기분좋은 날이었어요. 대박 세일이었죠. 그동안 떨어져라 떨어져라 외쳐대던 미래에셋도 폭락하고, 삼성증권도 폭락하고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오늘 그동안 비싸서 추가매수하지 못했던 증권주와 건설주ETF를 매수하고, 미래에셋증권을 보유자금의 10% 정도 매수했어요.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ㅎㅎ 내일도 물론 떨어질 수 있겠죠. 그러면 더 사면 됩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코스피는 떨어져도 연말이 되면 SK하이닉스, 증권주, 건설주는 무조건 오른다고 보시면 되요.

 

   SK하이닉스 - 기존의 반도체ETF는 SK하이닉스 비중이 적어서 수익이 적더라구요. 또한 삼성전자의 반도체 매출은 크게 증가하겠지만, 핸드폰 매출이 감소해서 삼성전자 전체로 보면 매출액 증가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반도체만을 생산하는 SK하이닉스나 일부 반도체 업종(한미반도체, 리노공업, 마이크로컨텍솔) 같은 경우는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수밖에 없다고 예측하고 있어요. 그중 선두는 SK하이닉스구요. SK하이닉스의 지분을 가진 SK텔레콤도 우상향하게 됩니다.

 

   증권주 - 증권주의 핵심은 거래수수료 증가 및 자산운용수수료(펀드수수료)에요. 그 정점에는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있지요. 게다가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미래에셋생명을 상장하기 때문에 그 시너지 효과로 8만원까지는 오를수밖에 없다고 판단하고 있어요. 생명사의 실적이 증권사로 잡히게 되기 때문이죠.

 

   건설주 - 국내건설이 많은 건설주 위주로 가치가 상승할 거에요. 해외 수주는 여전히 바닥이기에 의미가 없구요. 국내 분양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일부 기업에 대해서는 저금의 수혜가 계속될거라고 봅니다.

 

  

향후 글로벌 경제 조언

 

   배당농부는 아주 얕은 지식을 가진 투자자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거시경제를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제 나름의 의견을 제시할게요.

 

 4~5월에 그리스 위기로 한번 글로벌 급락을 시켰고 현재 다시 복귀한 상태입니다. 그동안 악재와 호재를 번갈아 사용하면서 거대자본들은 선물과 현물을 이용해서 막대한 돈을 벌어들였구요. 이번 6월에는 미국 금리인상과 그리스 부채위기를 한번더 고조시켜 더 큰 급락을 시키게 될겁니다. 7월에 그리스는 부채를 갚지 못하게 되는 것을 이미 작년부터 알고 있으나 국민적 지지를 얻기 위해 계속 트로피카의 긴축제안을 거절하고 있지만, 6월 말에는 결국 긴축제안을 받아들이면서 유럽 증시는 역사적 고점을 향해 달려가게 됩니다. 7~8월에는 다시한번 미국 금리인상을 악재로 평가하면서 글로벌 급락이 발생하고 9월에 미국 금리가 인상되면서 1주일 간 급락이 발생하게 되고 그 이후로는 전세계가 20%정도 급등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그 이유는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환율전쟁의 정도가 완화되면서 인플레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이에요. 원유와 각종 금속 및 식량자원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세계 물가가 상승하는 일이 올해말부터 2018년 초까지 발생할 것으로 봅니다.

 

우리는 급락을 이용해서 계속 매수하시면서 보유하시면 됩니다. 주변 사람들이 너도나도 펀드 가입하고 주식한다고 난리나는 때가 오면 빠져나오시면 되요. 그리고 2018~19년 사이에 글로벌 경제위기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중국 증시는 10년전에 비해 기업들의 실제 가치도 많이 상승했고, 그때보다 더빠른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어요. 아마도 2008년의 고점을 넘어설 것이 분명하다고 판단됩니다만, 폭락이 반드시 동반하기 때문에 도박같은 투자를 원하는 분만 하세요. 책임 못집니다 ㅎㅎㅎ

 

 

절호의 찬스 놓치지 마세요. 세일은 매달마다 발생하겠지만, 그리스가 긴축경제를 받아들이고 미국이 금리를 인상하는 순간 악재가 모두 사라지면서 전세계 증시는 불타오르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것은 갈 곳 없는 투기적인 본원통화량 증가로 인한 점이라는 사실 명심하시구요. 최근 10년동안 전세계적인 부자들 중 러시아나 브라질 쪽을 제외하고 재산이 3배가 안된 부자가 없다는 점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