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배당농부의 투자일기 8월 21일 - 주식투자자의 올바른 마인드란

안녕하세요. 이번달 엄청난 폭락으로 놀란 분들이 많더라구요. 가투소에서도 징징대는 일부 투자자분들이 많아서 참 아이러니했네요. 이런 급락은 매년 한두번씩 있는 일인데 말이죠.

여러분!! 주식투자는 미래를 보고 하는 재테크에요. 우리가 걱정해야 하는 것은 기업의 실적이지, 주가 하락이 아닙니다. 실적만 떨어지지 않으면 주가는 일년내에 무조건 회복해요. 겁내지 마세요.

사실 배당농부도 폭락에 가슴이 아픈건 사실이에요. 미리 매도했다가 지금 지금부터 계속 매수하면 완전 기준 좋았겠죠? 하지만 어짜피 은퇴하기 전까지는 쓸 일도 없는 돈으로 투자했기에 저는 그냥 그려려니 하고 있구요. 어느 누구도 어디까지 추락할 것인지 몰라요. 그래서 예비자금이 필요한 겁니다. 제가 항상 예비자금 30%를 남겨두라고 했었죠? 이럴때 매수하기 위한 자금이에요. 물론 지금 당장은 아니구요. 미국 금리 인상하면 그날부터 딱 일주일이 기횝니다.

지금 저점인거 같죠? 아니에요 아무도 몰라요. 근데 지금 사도 1년안에는 무조건 이익난다는 건 오년이상 주식투자한 사람들은 다 압니다. 못 믿으시겠다면 23000원짜리 타이거200 1주만 매수해 보세요. 일년 내에 10% 수익률이 찍히는 날이 옵니다 ㅎㅎ 하지만, 초보분들에게는 기다리는 시간이 고통이기에 더 저점에서 사는 것이 좋구요. 그 저점은 금리인상 발표날 이후라는 점은 전세계가 다 알고 있죠. 그래서 외국계 자금들이 돈을 다 빼는 겁니다. 그때 싸게 사려고 말이에요. 중국이니 뭐니 다 핑계에요.

매스컴에 나오는 악재들은 이미 다 알려진 악재고 거대자본들의 매도 핑계일 뿐입니다. 우리는 거기 휩쓸리지 말고 좋은 기업을 싸게 매수해나가면 됩니다.

지금부터 9월중순까지 분할매수하면 좋은 배당주 20선을 적어드립니다. 물론! 수익을
보장한다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절대 망하지 않는 실적좋은 기업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가가 떨어질 수록 기쁜 종목들이죠.^^ 물론 개별종목이 싫은 분들은 기존에 제가 알려드린 배당 etf를 매수하세요. 9월까지 폭락하는 기간이 2015년 마지막 기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