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트럼프는 코로나 무증상자일 수 있다


안녕하세요 직장인 자산배분투자자 배당농부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제가 트럼프 대통령이 나설 때까지 기다리자고 말씀드렸던 게 기억나시나요?

 

테슬라 배터리 데이 이후 큰 하락이 올 것이고 주식 매수의 기회로 삼자고 말씀드렸는데,
설마 아직도 매수를 안하셨나요?

 

이제 더 늦기 전에 매수하세요. 트럼프 대통령이 드디어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쇼맨십이 정말 뛰어난 인물입니다.

나인틴에 정말 걸렸는지, 걸린 척 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나인틴 감염을 지지율 상승의 전환점으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트럼프 대통령의 가장 큰 약점은 나인틴 확산으로 인한 미국 경제 셧다운과 사망자 발생이었습니다.

민주당은 나인틴 사망 20만명의 모든 책임은 나인틴을 무시하고 마스크를 안쓰고 다닌 무능한 트럼프 탓이라고 비난해왔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번에 트럼프가 잘 치료받고 백악관으로 복귀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트럼프의 지지율은 급등하게 될 겁니다.

 

저는 대선이 1달 남은 상태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10월에 분명히 큰 이벤트를 준비했으리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본인이 직접 나인틴에 감염되어 아픈 모습을 보여주고 미국에서 개발된 약물인

리제네론사의 항체치료제와 렘데시비르로 치료받으면서 완쾌하는 시나리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바이든은 트럼프의 이런 막판뒤집기는 상상도 못했을 겁니다.

그래서 트럼프 주치의 숀 콘리는 트럼프 건강에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트럼프 측근들은 트럼프가 위독해서 산소호흡기도 사용할 정도라고 말하며 동정심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극적인 반전효과를 통해 트럼프가 미국이 개발한 치료제를 통해 나인틴을 이겨내고 다시 강한 리더로 등장하는 이미지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트럼프를 지지하다가 등을 돌린 사람들이 다시 트럼프를 지지하는 경향을 보일 확률이 높습니다.

 

아시다시피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리하면 증시가 상승하고, 바이든이 승리하면 법인세율을 인상하여 S&P500 기업 순익이 10% 가량 감소한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럼프가 당선되면 나인틴은 치료제가 개발된 단순 감기로 치부될 것이고 더이상의 경제 셧다운은 없을 것입니다. 설령 사망자가 계속 발생하더라도 말이죠.

 

저는 이번주에 미국 5차 경기부양책이 타결되리라 봅니다. 트럼프가 백악관으로 복귀하고 건강이 회복된 다음날 아마도 타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럼프의 큰 그림이겠지요.

 

제 계좌를 보시면 2주동안 마이너스로 변한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손실은 실버에서 나왔으나 저는 골드과 실버를 충분히 매수한 상태이고 이제 다시 상승만 남았습니다. 왜 금과 은에 집착하냐고 묻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인플레이션 또는 스태그플레이션 시기에는 주식보다 금과 은이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바닥권이라고 보시면 되고, 내년 여름쯤에 금과 은 가격이 어디까지 오르는지 보게 되실겁니다. 미국 경제가 중국 경제 다음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좋을 것이지만, 그래도 미국도 내년에 위기가 옵니다.

 

해외계좌는 자기 전에 확인하다보니 어느정도 포트폴리오가 잘 관리되고 있는데, 연금저축계좌는 업무시간에는 예약매수로 걸어두다보니 제대로 매수가 되지 않아 여전히 현금이 40% 이상입니다. 이번주 중으로 연금저축 포트폴리오 개편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리밸런싱 계획은 기존에 말씀드린 바와 같습니다. 배터리 데이 이후 나스닥 ETF인 QQQ는 10% 매수완료했고, 5차 경기부양책이 타결되면 10% 더 매수할 예정입니다. 채권은 YCC가 나올 때까지 계속 보유합니다. 금과 은은 2주 전에 각각 10%, 15% 비중을 맞춰두어서 지금은 비중을 약간 초과한 상태입니다. 차후에 2~3% 비중을 초과하게 되면 매도하여 리밸런싱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