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달러의 몰락 그리고 인내심

금융위기 왔습니다.
12년만에 다시 돌아왔네요.

미연준이 양적완화를 하겠다는 발표에 잠시 반등했다가 자고 일어나니 시장은 더이상 못믿겠다는 반응을 보이며 -9.99%로 급락하며 87년 이후 최대치의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달러의 신용은 끝이 났다는 뜻입니다. 이번 위기는 모든 자산의 가치를 급격하게 떨어뜨릴 것입니다. 모든 자산에서 현금화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주식은 -90% 수준까지 급락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여행하게 될 것입니다.

절대 매수하시면 안됩니다. 금융위기 안 겪어본 분들이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50%까지 내려가도 저점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만큼 돈이 많이 풀렸습니다.

이제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반등할 때마다 인버스를 분할매수하며 모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달러를 모으셔야 합니다. (달러가 약세로 가더라도 전세계에서 마지막에 망하는 화폐입니다) 조만간 환율은 급격하게 상승할 겁니다. 마지막으로 절대 주식 매수하지 마세요. 하락장에서 주식 매수는 본인에게 돌아오는 부메랑이 되어 우리를 위협하게 될 겁니다.

제가 말한 것이 실천이 어려운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은 그냥 현금을 쥐고 계십시오. 대폭락이 끝나고 모든 것이 휴지조각이 되었을 때, 그것들을 주우면서 부자가 되실 겁니다.

하락장에서 중요한 것은 인내심입니다.

감사합니다.